K-뷰티엑스포코리아 행사 현장./사진제공=킨텍스 |
경기 킨텍스가 지난 17~19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 'K-뷰티엑스포코리아'(이하 뷰티엑스포)에서 해외기업 참여율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.
올해 행사는 전년과 비교해 약 20% 증가한 세계 13개국 411개사 608부스 규모로 열렸다. 중국, 베트남, 대만 등 해외 단체관 등 해외 47개사가 참여했다.
특히 전체 참관객 중 약 30%인 9400여명이 해외 바이어일 정도로 K-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. 이 역시 전년 대비 40%가 증가한 역대 최대 해외 바이어 참여율이다.
규모와 해외 바이어 참여율의 증가는 높은 수출상담 실적으로 이어졌다. 특히 킨텍스와 코트라는 46개국 110개사를 엄선해서 해외 바이어를 초청했으며 1:1 사전 매칭 후 진행한 수출상담에서만 총 889건의 상담과 7400만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다. 계약 추진액도 전년 대비 120%인 2300만달러 성과를 기록했다.
킨텍스는 참관객 96% 이상이 이번 행사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. 1만원을 기부하고 3종의 뷰티 제품(6만원 상당)을 골라가는 'BeautyFull' 이벤트가 참가기업과 참관객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로 큰 인기를 끌었다.